최종편집 : 2025-07-06 14:09 (일)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안녕학교.com’ 개설
상태바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안녕학교.com’ 개설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3.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성 및 활용성 높은 온라인 학습 지원
▲ ‘안녕학교.com’ 홈페이지 화면 캡처.
▲ ‘안녕학교.com’ 홈페이지 화면 캡처.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이 로그인을 하지 않고 트래픽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사이트 ‘안녕학교.com’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휴업기간 제공되는 온라인 가정학습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서 지난 5일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을 방문한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접근이 쉽고 활용이 편리한 온라인 학습 지원’을 주문한 데 따른 것이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은 전남지역 전문적 학습공동체인 아.꿈.선.(‘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하는 선생님’) 교사 13명과 함께 지난 주말과 휴일 이틀 동안 ‘안녕학교.com’라는 온라인학습 사이트의 개설을 완료했다.

로그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안녕학교.com’은 학교에서 단축수업 4교시를 운영하듯 초등 3~6학년 학생들에게 4교시 수업 분량을 매일 제공하며, 학년별 담임교사도 배정한다.

‘안녕학교.com’은 이런 편리함 때문에 개통한 지 이틀만에 조회수 5만3079회와 7735명의 누적 페이지를 기록할 정도로 전남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은 이와 함께, 유트브 채널에도 자체 동영상 6편과 초등 3~6학년 과학 과목 등 학습 콘텐츠 49편을 탑재해 휴업 기간 학생들의 온라인 가정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김경미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장은 “짧은 시간에 만들어낸 ‘안녕학교.com’은 전남 교사가 주도했지만 서울, 경기, 세종, 충남, 경남, 경북 등 전국에서 뜻을 같이 하는 많은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이뤄진 결과”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온라인 교수학 습지원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