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4 12:42 (금)
신한대 ‘코이카 신규 글로벌연수 기관공모’ 연수기관 선정
상태바
신한대 ‘코이카 신규 글로벌연수 기관공모’ 연수기관 선정
  • 신영모 기자
  • 승인 2020.02.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제르바이잔 성별 선호 따른 낙태예방정책 과정 운영
▲ 신한대학교 전경.

신한대학교는 지난달 30일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에서 발표한 ‘2020년도 KOICA 글로벌연수 기관공모’에서 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코이카 글로벌연수사업은 개발도상국의 정책입안자, 공무원, 분야별 전문가를 국내에 초청해 한국의 개발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코이카의 대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연수사업은‘ 아제르바이잔 성별 선호에 따른 낙태예방정책 과정’으로 아제르바이잔 여성의 성별 선호에 따른 낙태율 감소와 성‧재생산 건강과 권리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본 연수과정은 총 3년간 정책수립 공무원 및 중간관리자,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아제르바이잔 여성의 성‧재생산 건강보장 및 권리 보장을 통한 성평등을 구현하고 한국과 아제르바이잔 여성 정책개발 경험을 공유해 교류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책임자인 윤지원교수(간호학과)는 “이번 다년간 연수과정을 통해서 아제르바이잔 성별 선호에 따른 낙태율 감소와 여성 건강 및 권리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대학교는 지난해 5월 코이카 글로벌 연수기관으로 선정돼 콜롬비아 자동차 부품산업 정책과정 초청연수와 현지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아울러 신한대는 도미니카공화국과 르완다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과 청년중기봉사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