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볼거리 즐길거리 다양한 '안성시 소식'을 전달합니다.
상태바
볼거리 즐길거리 다양한 '안성시 소식'을 전달합니다.
  • 고광일 기자
  • 승인 2019.10.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최문환
▲ 안성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최문환

 폴란드 시에들체시 시립문화재단 '까로댄스시어터', 

2019 기획공연 '로미오와 줄리엣'

11월 20일~21일 안성시의 관객 찾아온다

폴란드 시에들체시 시립문화재단의 ‘까로댄스시어터’ 의 2019년 기획공연 ‘로미오와 줄리엣(Romeo & Julia)’이 9월 폴란드 무대에 이어서 11월 20일과 21일 안성시의 관객을 찾아온다.

무용극 ‘로미오와 줄리엣’은 서울댄스컴퍼니와 폴란드 시에들체시(Siedlce)의 A. Meżerycki 문화예술센터 내 까로댄스시어터(Caro Dance Theater)간 매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국제 공연예술 교류 프로젝트이다. 

 

▲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
▲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

현대적인 접근과 표현방식으로 유럽을 비롯해서 세계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예술감독 겸 안무가인 Iwona Maria Orzelowska의 감각적인 해석,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무용수들이 펼치는 새로운 셰익스피어 불멸의 명작 ‘로미오와 줄리엣’이 환상적인 무용극으로 한국관객을 찾는다. 

특히, ‘월리엄 셰익스피어’의 비극적인 고전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두 나라의 사회문화적인 특성에 맞춰 현대적인 접근과 표현으로 관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재해석해서 제작한 무용극이다.

관객은 각 등장인물과의 감정이입을 통해 사랑, 운명, 기회, 이원성 및 시간과 같은 주제가 여전히 삶과 인간 존재의 본질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관련이 있음을 새로운 접근방법을 통해서 자신을 깨닫고 주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031-660-0665~6)로 문의하면 된다.

 

▲ 안성맞춤랜드
▲ 안성맞춤랜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웃음 짓는 가족 여행지로 손색 '안성맞춤랜드'

‘슈퍼맨이 돌아왔다 잼잼이와 문희준이 다녀간 그 곳

안성맞춤랜드는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에 위치한 곳으로 10만여평 규모의 시민 공원이다.

사계절 썰매장에 수변공원은 물론, 남사당공연장을 비롯해서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캠핑장까지 두루 구비되어 있다. 

여기에 지난 해 11월 개관한 박두진 문학관까지 찾아볼 수 있어, 한 곳에서 이만큼 놀고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곳도 흔치 않다. 

특히 박두진문학관 1층 북카페는 1,500여 권의 책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계속되는 박두진 시인의 애장 도서들을 직접 만나는 ‘박두진 서재에서 찾은 문학 유산’전을 둘러볼 수 있다. 

 

▲ 천문과학관
▲ 천문과학관

또한 지척에 있는 천문과학관에서는 낮에는 이글거리는 태양이, 밤에는 반짝이는 별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드넓은 잔디광장과 야생화단지, ‘安城’의 모습을 딴 미로공원, 수변공원 및 분수광장은 덤이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슈돌‘)에서는 경기도 안성의 안성맞춤랜드로 여행을 떠난 문희준과 딸 잼잼이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희준아빠와 잼잼이는 가을을 맞아 자연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안성맞춤랜드의 글램핑장에서 어묵탕을 끓여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근처 사계절설매장을 찾았지만, 잼잼이는 아직 어려서 썰매를 타지 못하고 희준아빠가 잼잼이의 응원을 듣고 용기를 내 썰매를 타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햇살의 핏기가 가시며 명도를 낮춰가는 요즘, 아무 걱정 없이 홀가분하게 떠나 인파 걱정 없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서울에서 1시간 거리, 경기도 안성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웃음 짓는 가족 여행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성맞춤랜드(031-678-2673)로 문의하면 된다.

 

▲ 죽산면 육송 연탄 기부
▲ 죽산면 육송 연탄 기부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안성시 죽산면 관내 기업 육송' 저소득층에 연탄 기부

안성시 죽산면은 지난 23일 관내 소방시설 제조업체 ‘육송’에서 연탄 152장을 기탁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면사무소 직원이 직접 전달했다.

조현광 면장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에게 연탄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면에서 생활이 어려운 우리 이웃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