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3 16:20 (목)
일본 갈 필요 있나? 한 水위 경기도 온천
상태바
일본 갈 필요 있나? 한 水위 경기도 온천
  • 유명식 기자
  • 승인 2011.12.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 명품 온천 추천
 

체중조절, 피로회복, 피부미용 등 이 많은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온천여행, 경기도로 떠나보자.

경기관광공사는 주말을 맞아 도내 유명 온천을 2일 소개했다.

◇세종대왕도 즐겨 찾았다는 이천지역 온천

▲600년 전통 온천수 '스파플러스'

이천 온천은 세종대왕과 세조가 찾아 병을 치료했다는 기록이 있다. 스파플러스(http://www.spaplus.kr/)는 약 600여 년 전부터 온천배미라고 불리던 곳으로 120여 년 전 한 농부가 이 곳의 온천수로 눈병을 치료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온천수는 나트륨천이지만 염화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돼 피부병, 신경통, 눈병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 온천탕을 비롯해 목초탕, 청주탕, 한방탕, 족탕, 유아탕 등 20여개의 탕은 물론 수영복을 입고 남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노천탕과 레저탕이 실외에 마련돼 있다.

푸드 코트와 어린이 테마파크, 스포츠마사지실, 한방차코너 등 부대시설도 있다.

이천시 안흥동 408-1, 전화(031- 639-5000).

▲독일식 온천리조트 '테르메덴'

테르메덴(www.termeden.com) 온천은 독일식 온천 리조트다. 온천 옆에 반드시 숲이 있어야 하는 독일식 온천 테르메덴은 산책로가 있는 숲이 온천탕을 둘러싸고 있다. 수질은 평균 40도의 알칼리성 단순천으로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내에는 열탕과 온탕, 침탕, 건·습식 사우나, 온천탕 등을 갖췄고 실외에는 연인탕, 정자탕, 동굴탕, 노천 이벤트탕, 닥터피시탕 등이 들어서 있다. 외벽이 모두 통유리로 만들어져 전망이 좋고 카페테리아, 푸드 코트, 피트니스센터, DVD영화관, 유아놀이방, 마사지숍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372-1, 전화(031-645-2000).

◇산 좋고 물 좋은 포천시의 온천

▲온천욕과 워터파크를 한번에, 신북 리조트(신북온천)

신북리조트(www.sinbukresort.co.kr/)는 스프링폴 온천놀이 시설로 변모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피부질환, 신경통, 부인병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트륨 온천의 특성상 매끄럽지는 않으나 목욕 후 부드러운 피부를 장시간 유지 시켜주는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따라서 건조한 겨울에 효과가 좋으며, 목욕 후에는 온천수를 타월로 닦지 않고 자연스럽게 말리는 게 좋다고 한다.

포천시 신북면 덕둔리 635-3번지, 전화(031-536-5025)

▲지하 800m 유황 온천수 일동제일온천

일동제일온천은 포천시 일동온천지구 초입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 800m에서 끌어올린 유황온천수로 수질이 뛰어나다. 류머티즘, 성인병, 당뇨, 고혈압, 신경통, 부인병, 관절염, 각종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혈압 치료에도 좋은데 고혈압 위험이 가장 높은 태음인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온천이기도 하다.

10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욕탕과 장작을 이용한 불 한증막, 노천탕, 온천 수영장, 8m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탕, 한약재와 진흙을 사용한 진흙사우나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포천시 일동면 화대리 663, 전화(031-536-6000)

◇개성 있는 화성시 온천

▲부드러운 물 1호, 화성 율암온천

화성시에서 온천 허가를 1호로 받은 율암온천(www.yulam.co.kr)은 목욕 후에도 피부에 탄력을 줘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지하 700m 암반에서 올라오는 온천물은 알칼리성분이 9.46으로 매우 부드럽다.

눈병과 피부병, 관절염 등에 좋고,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과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온탕과 온탕, 냉탕, 약탕, 옥돌방, 황토방, 옥돌 찜질코너, 샤워시설이 있으며 온천탕 내부에서 유리로 된 천장을 통해 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노천탕에서는 온천욕을 하면서 인공폭포도 감상할 수 있다.

화성시 팔달면 율암리 124-5, 전화(031-354-7400)

▲달빛이 아름다운 월문온천(www.weolmoon.co.kr)

월문이라는 지명은 달빛이 대문으로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을 비추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월문으로 불리고 실제 월문리 지하에는 물이 집결하여 흐르는 수맥이 있는데 수량이 풍부하다.

지하 700m 암반에서 올라오는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로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비누거품이 잘 나며 신경통과 류머티스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신경쇠약,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다.

옥사우나, 한방안개 사우나 및 옥탕, 냉탕, 열탕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내 황토 등산로가 있어 삼림욕도 같이 즐길 수 있다.

화성시 팔달면 월문리 235-29, 전화(031-226-5000)

▲육지에서 솟아오른 온천수, 발안 식염온천

발안 식염온천(www.baranspavis.com)은 중생대 공룡들의 잔해가 해수와 결합한 화석 해수다. 신생대부터 현재까지 약 6500만년 동안 지하에서 숙성돼 나타난 신기한 온천수다.

짠물이지만 목욕을 하고 그냥 말려도 끈적이지 않는다. 바닷물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대신 칼슘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식수로도 사용된다.

발안 식염온천수에는 다량의 미네랄성분 즉, 나트륨, 염화물, 칼슘, 불소, 요드, 철분, 망간 등 16개의 인체의 유익한 성분이 함유돼 있다.

옥 사우나, 온탕, 냉탕, 노천 사우나 등의 시설이 있다.

화성시 장안면 수촌리 24, 전화(031-351-9700)

◇유황천이 아름다운 야자수 정원 속에 - 양평 쉐르빌 유황온천

▲한우로 유명한 양평 개군면에 위치한 쉐르빌 유황온천은 천연온천수가 지하 950m지점에서 섭씨 29도로 하루 500t씩 뿜어져 나온다. 이 곳에는 야자수가 있는 정원도 아름답다.

마시기도 한다는 유황천은 신경통, 금속중독, 당뇨병, 외상 후유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달걀 썩는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인데 수질은 매끄럽다.

쉐르빌호텔(www.cherevillehotel.com)은 유황온천뿐아니라 호텔, 콘도, 연수시설 등 편의실설도 갖추고 있다.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 389-2, 전화(031-774-410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