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7:00 (수)
도봉구,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도봉구,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지원기자
  • 승인 2013.03.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22일 '제21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중랑천, 도봉천, 방학천변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벌이는 한편 중랑천변 코스모스 씨뿌리기도 진행한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진행하며, 그린스타트네트워크와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중랑천 정화활동이 물의 날을 맞아 하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꾸준한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추후 정례화해 시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활동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코스모스도 직접 심어보면서 중랑천에서 좋은 추억들을 가졌으면 한다"며 "이번에 뿌린 코스모스는 올 가을에 활짝 피어 중랑천의 가을 정취를 더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아름다운 중랑천을 알리는 사진콘테스트'를 다음달 말까지 실시한다. 중랑천의 다양한 풍경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콘테스트로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중랑천의 풍경, 식물, 인물 사진 등이다.

접수는 환경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choungam@dobong.go.kr)로 하면 된다. 구는 5월중에 사진전시회를 개최, 공모작을 주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