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7:00 (수)
동작구의회, 육군 제52보병사단 212연대 방문
상태바
동작구의회, 육군 제52보병사단 212연대 방문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3.1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의회는 제233회 임시회 기간인 11일 전체의원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동작구 예비군을 관할하는 향토방위 주력부대인 육군 제52보병사단 212연대를 방문하였다.
이번 군부대 방문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핵실험 진행 등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 위협에 대비하여 국가안보는 물론 확고한 향토방위 태세 확립의 중요성에 대해 의원들이 문제 인식을 같이 하고, 군/관/민 합동으로 지역안보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구정질문 준비 등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부대 방문에 참석한 의원들은 육군 제2051부대 김 인 연대장으로부터 부대 소개 등 브리핑을 들은 후 부대 내 각종 예비군 훈련 시설 견학 및 예비군 병력의 시가지 전투 모습을 참관하는 한편 직접 장비들을 조작하는 체험 시간을 갖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홍운철 의장은 “북한의 도발 징후가 점점 현실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전이 군과 민간, 전선과 후방이 구분되지 않는 총력전이듯이 변화된 북한의 침략양상에 대비한 지역안보 태세의 공고한 구축이야말로 국가안보 강화로 귀결될 것”이라며 “군∙관∙민의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각종 위기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안보의 첨병으로써 향토방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