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0 16:16 (월)
강동구 학습조직 ‘지식티움’ 10월 첫선
상태바
강동구 학습조직 ‘지식티움’ 10월 첫선
  • 엄정애기자
  • 승인 2011.09.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을 통한‘일과 통하는 직원 학습조직’구축

 
강동구는 ‘2011 하반기 일과 通하는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직원 교육훈련계획을 마련하였다.

지금까지의 교육이 개인의 역량을 높이는 인재육성의 교육이었다면 앞으로는 개인이 성과를 낼 수 있는 독립시스템으로 육성하여 저예산으로 조직과 개인의 미래 성과창출을 위한 자기주도적 지식경영 인재관리·육성의 시스템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사적 학습조직 구축 방안으로 2011년 하반기 시범운영, 2012년 전사적 학습조직 활성화, 2013년 학습조직 안정화를 위한 3개년 방안을 모색하였다.

우선 학습조직을 ‘지식티움’ 인터넷 카페로 개설 단장하고 학습조직을 학습길드(guild) 모임으로 통합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구에서는 지난 9월 2일부터 6일까지 학습조직 문화 유도 및 개념이해를 위한 직원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부서별 학습길드를 구성, 자율적으로 실행과제를 선정하여 10월부터 본격적으로 길드별 활동에 들어간다.

학습길드 실행과제는 강동의 큰 밑그림을 그리기 위한 핵심가치과제인 구정의 현안이슈, 핵심 공약사업, 아이디어 제안, 핵심과제 실천활동 등과 T-T(Think-new Think different)과제를 통한 창의, 독서토론, 고객만족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구에서는 직원들의 일과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포상, 인사고과 연계 등의 방안도 모색중이며 학습조직화를 통하여 ‘학습으로 창조하는 인재’, ‘도전으로 혁신하는 인재’,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 육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