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0 16:50 (월)
허광태 서울시의회 의장,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허광태 서울시의회 의장,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위촉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09.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기 위원 임기만료로 새로운 위원 위촉

서울시의회는 2010년 9월 28일 오전 10시 30분에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서울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허광태 의장은 새로 구성된 정책연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인사말을 통해 “현재의 서울시의회가 정책의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정책연구위원회가 크게 기여하였다”고 하면서 “현재 서울시의회는 “지방의회 인사권과 예산권 독립, 의원보좌관제 도입, 지방재정 건전성을 위한 세제 개편 등 해결해야 될 과제가 산적해 있어 정책연구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고 역설하였고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의 왕성한 활동을 당부한 후 이를 위한 서울시의회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 날 위촉된 위원은 시의원 16명, 외부 전문가 14명 등 총 30명이며, 특히 제7기 정책연구위원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인 외부위원 7명(손혁재, 정창수, 최영진, 이태수, 이희청, 김동주, 박창근)은 재위촉되었다.
제8대 신임 위원장으로는 민주당 출신의 김선갑 의원(광진구 제3선거구)이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 신임 김선갑 위원장은 제2?3대 광진구의회 의원을 역임하였고, 현재 서울시의회 재정경제위원회 위원, 한국지방자치정책센터 기획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선갑 위원장은 “서울시의회의 두뇌 역할을 할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의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서울시의회가 ‘열린 의회’, ‘정책의회’로 발전하는데 정책연구위원회가 진일보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위촉식 직후에는 재위촉된 위원 4명(손혁재, 정창수, 박창근, 김동주)이 제7기 정책연구위원회에서 연구한 정책과제(시의회의 발전방안의 소통방안, 뉴타운 사업의 문제점과 대책, 무분별한 개발 및 도시경관 훼손에 대한 대책)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