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김포시 ‘생태탐방로・북한 디지털 체험관’ 탄력받아
상태바
김포시 ‘생태탐방로・북한 디지털 체험관’ 탄력받아
  • 김의택 기자
  • 승인 2018.12.2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정책공모전 수상…45억원 확보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 생태탐방로 조감도

김포시가 ‘2018 경기도 정책공모전’ 장려상 수상으로 도비 45억 원을 확보하면서 ‘애기봉 생태탐방로 및 북한디지털 체험관 조성’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앞서 김포시는 문화관광과를 중심으로 전국을 벤치마킹하며 애기봉과 그 일대의 관광 콘텐츠 조성 사업을 준비해 왔다.

한강과 북한을 지근거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천혜의 역사, 문화, 생태 관광자원인 애기봉을 중심으로 인근의 콘텐츠들을 묶어 수도권 관광도시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애기봉 생태탐방로는 전시관에서 전망대로 이어지는 길이 가파르지만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는 점에 착안했다. 이 길을 완만한 경사의 1.5km 지그재그 코스로 만들고 6개의 소주제정원과 휴게시설, 30m의 흔들다리를 설치한다.

또한, 정상 전망대 앞에 한강하구와 북한을 조망할 수 있는 20m의 투명유리 다리를 조성해 상공에서의 아찔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북한 디지털 체험관은 천 년 전 고려의 수도인 개성의 고려황성, 선죽교, 공민왕릉 등 유네스코지정 문화유산을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VR, AR, 3D 입체영상관으로 실감나게 재현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5억 원과 시비 45억 원 등 총 9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2019년 말 준공 예정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성 사업과는 별도로 오는 20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실시 및 기본설계 등을 거쳐 내년에 착공한다.

한편, DMZ(비무장지대)의 녹슨 철조망과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탄피로 만든 ‘평화의 종’이 이달 중 애기봉에 설치된다.

또한, 하성면 태산패밀리파크와 애기봉을 이어주는 도로는 물론, 애기봉 주변으로 서해와 한강하구를 보며 달릴 수 있는 해강안(海江岸) 경관일주도로 가칭 ‘평화로’ 1구간도 내년부터 본격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