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5:40 (목)
파주시 '건축, 도시를 잇다 사람을 담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총 상금 420만원
상태바
파주시 '건축, 도시를 잇다 사람을 담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총 상금 420만원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5.08.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 파주시 건축문화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 2025 파주시 건축문화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파주시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2025 파주시 건축문화제'와 연계해 ‘건축, 도시를 잇다 사람을 담다’를 주제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파주시에 소재한 건축공간을 배경으로 한 사진이나 영상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미한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 부문과 어린이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가 이루어진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총 상금 42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의 경우 사진이나 영상에 그림문자(이모티콘), 그래픽도안, 손그림(드로잉), 손글씨 등을 활용한 작품을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제출하도록 했다. 어린이 부문은 파주시청 누리집에 제시된 밑그림 중 가장 선호하는 한 가지 그림을 내려받아 색칠하거나 오리기, 붙이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작품을 꾸며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온라인 구글폼을 통해 파일 형태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가 완료되면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일반 부문 18작품, 어린이 부문 14작품 총 32점의 우수작이 선정된다. 선정된 작품은 '2025 파주시 건축문화제' 개막식에서 시상하며, 10월 17일부터 본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임세웅 허가총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에서 숨겨진 건축물이나 공간을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이 참여하는 과정 자체가 파주의 건축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더 나아가 많은 사람이 직접 파주의 건축을 찾아보러 오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