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5:49 (목)
옹진군, 드림스타트 아동 보호자 대상 '부모 교육' 실시
상태바
옹진군, 드림스타트 아동 보호자 대상 '부모 교육' 실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8.0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소통 점검 및 자녀와의 적절한 소통 방법' 주제
▲ 부모의 건강한 소통으로 아이의 마음을 키우는 '부모 교육' 실시.
▲ 부모의 건강한 소통으로 아이의 마음을 키우는 '부모 교육' 실시.

옹진군은 지난 7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의사소통 점검 및 자녀와의 적절한 소통 방법'을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옹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전문 미술치료사를 초정해 보호자들이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을 점검하고 자녀와의 관계 속에서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부모의 감정 조절 및 공감 능력 향상을 통해 자녀의 정서 발달을 돕는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아이에게 상처가 되는 말을 자주 했다는 점을 돌아보게 되었고,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실제 양육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소통 기법을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연계을 통해 부모 교육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호자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녀 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보건, 복지,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아동은 물론 가족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