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5:49 (목)
포천시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 개관···미래 세대 위한 지식 공간 마련
상태바
포천시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 개관···미래 세대 위한 지식 공간 마련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8.0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영현 포천시장(왼쪽)과 최위집 KB국민은행 북부지역 영업그룹 대표(오른쪽).
▲ 백영현 포천시장(왼쪽)과 최위집 KB국민은행 북부지역 영업그룹 대표(오른쪽).

포천시는 지난 5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1억5000만원 상당의 도서 및 가구를 후원해 조성했다. 청소년들의 독서 환경 개선과 문화 활동 증진을 위한 거점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관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KB국민은행 북부지역 영업그룹 최위집 대표,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 소흘읍 기관단체장, 각급 학교 교장, 지역 청소년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도서관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송우중학교 김동률, 송우고등학교 오채은 학생이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여 김수연 대표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두 학생은 “청소년들이 책을 읽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KB국민은행과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의 후원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지식과 문화의 보금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뜻깊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은 지역 청소년들의 독서 역량 강화와 문화 활동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