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남양주시‚ 비정형가구의 동절기 돌봄세트 지원
상태바
남양주시‚ 비정형가구의 동절기 돌봄세트 지원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8.12.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적 생계 유지 가능한 생필품 맞춤구성
▲ 비정형가구 동절기 돌봄세트 지원

경기도 남양주시는 올 겨울 안정적인 주거지 없이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등에 거주하는 비정형가구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동절기 돌봄 세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웃들이 전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선물상자’라는 주제로 남양주시 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동절기에 긴급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되며, 돌봄세트는 침구(침낭), 의류(발열내복), 방한용품(패딩조끼, 넥워머, 모자, 장갑), 조리세트(휴대용가스렌지, 코펠)등 기본적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돌봄세트는 성인, 아동·청소년용으로 구분하여 맞춤구성하며 200세트(1인당 15만원 상당)를 제작하여 크리스마스를 앞둔 24일 1차 지원을 시작으로 내년 2월 말까지동절기 내내 지원한다.

또한 물품지원과 더불어 대상가구별 필요한 식품 및 복지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남양주시는 난방비 및 생계비 지출이 증가하는 동절기에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을 적시에 발굴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더 세심한 보살핌이 필요한 독거노인, 저소득 장애인, 조손가정 등에 대한 지속적인 복지상담, 안부 살피기, 맞춤형 후원물품 연계 등의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동절기 소외계층 보호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