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우상호 "朴탄핵, 지금 이 상태면 부결된다"
상태바
우상호 "朴탄핵, 지금 이 상태면 부결된다"
  • 신다비 기자
  • 승인 2016.12.0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4차 담화에서 하야 발표하고 삼성동 집으로 가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추진과 관련, "오늘 만약 표결에 들어가면 지금 이 상황에서는 부결된다"고 우려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아침에 마치 탄핵 가결이 확실한 것처럼 보도되고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는 9일 탄핵안 통과 가능성도 50대 50"이라며 "언론보도로 일희일비 해서는 안된다. 탄핵은 계산으로는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링 위의 선수다. 선수는 크고작은 계산을 하는 순간 승부에서 진다"며 "우리는 오직 탄핵을 가결시킨다는 결연한 의지로 이 전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머리가 복잡한 선수들은 반드시 패한다. 경각심을 위해 하는 말"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그러면서 "어떤 사람들은 탄핵안이 부결되면 여야가 '4월 하야, 6월 대선'을 논의할 것이라고 착각한다"며 "국민은 국회에서 탄핵안 처리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는 점에서, 만약 부결이 되면 그 땐 국민이 대통령을 직접 끌어내리려고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 때는 정치권의 정치력도 사라진다. 여야 합의를 광장의 시민들이 존중할 리가 없다"며 "무정부적인 상황이 지속되면서 이 나라가 표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헌법기관 국회의원이라면 이 상황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 지금은 국정공백을 최소화하고 더 큰 희생과 혼란을 막기 위해 오는 9일 탄핵안을 통과시켜야 한다"며 "대한미국 미래를 생각하는 국회의원이라면 부결을 상상할 수 없다"고 새누리당의 탄핵 동참을 촉구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일각에서 탄핵소추안 처리 전 박근혜 대통령의 4차 대국민담화 가능성이 제기되는 데 대해 "이번에 대통령이 담화를 발표하면 또다시 시간을 벌기 위한 꼼수라는 점에서 대응하면 안된다"며 "(박 대통령은) 지금 즉시 물러난다고 선언하고, 실제로 짐을 싸서 삼성동 집으로 향해야 한다. 그래야 문제가 해결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탄핵 후에는) 즉시 국회가 후속대책을 만들겠다"며 "탄핵 찬성과 대통령의 즉시 하야 외에는 다른 방안은 없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