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안철수, 빌게이츠 만난다…무슨 얘기 오가나
상태바
안철수, 빌게이츠 만난다…무슨 얘기 오가나
  • 김상미 기자
  • 승인 2012.01.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오는 8일 미국을 방문,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 의장과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을 잇따라 만난다.

안 원장 측 관계자는 5일 "안 원장이 동료 교수 2명과 함께 8일 미국으로 출국한다"며 "서울대 교수 채용이 이번 방미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2주 가량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안 원장은 미 샌프란시스코와 시애틀 등에서 스탠포드대와 버클리대 등을 찾아 교수채용과 관련한 인터뷰를 한다.

특히 안 원장은 게이츠와 슈미트 등을 차례로 만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안 원장은 게이츠를 만나 기부재단 설립과 관련된 조언을 들을 계획이다. 게이츠는 2000년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을 설립했다. 이 재단은 민간 재단 중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안 원장 측 관계자는 "슈미트의 경우 IT전문가 입장에서 만나는 것이며, 게이츠와는 재단 설립과 관련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안 원장은 지난해 11월 자신이 소유한 안철수연구소 지분 37.1%의 절반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힌 뒤 기부재단 설립을 추진해 왔다.

안 원장이 추진 중인 기부재단의 윤곽은 이르면 이달 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