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0 (월)
"똑똑한 음료 활용해 연말 지친 피부 보호하자"
상태바
"똑똑한 음료 활용해 연말 지친 피부 보호하자"
  • 박상권 기자
  • 승인 2011.12.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2월, 송년회와 각종 모임, 파티 등 각종 술자리가 많아진다. 이 기간 자칫, 불규칙해진 생활패턴으로 몸뿐만 아니라 피부도 피곤해지기 쉽상이다.

특히 지나친 알코올 섭취는 체내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기미, 주근깨, 여드름, 뾰루지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한 똑똑한 이너뷰티 음료를 선택해 보자.

현대약품의 피부 파트너 음료 '미에로뷰티엔'은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NAG성분이 180㎖ 한 병당 360㎎ 함유돼 있다. 이는 일일 권장량의 37%에 해당하는 수치로 틈틈이 마셔주면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에 편안함을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는 히알루론산의 전구체로 체내 흡수가 용이하며, 피부 진피에서 히알루론산의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이밖에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성분과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 또한 낮아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다.

CJ제일제당의 '이너비 잇뷰티'는 1병에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 수분을 저장하는 히알루론산이 60㎎ 함유되어 있다. 또 비타민 C가 풍부한 고농축 사과와 레드자몽 과즙이 들어있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젊은 여성들에게 좋은 식이 섬유까지 함유하여 있다. 1병의 칼로리는 45㎉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지친 피부를 탄력 있게 도움 주는 콜라겐 함유 음료도 다양하다.

한국야쿠르트의 '콜라겐화이트'는 촉촉한 피부를 위한 미용음료로서 무균충전방식인 어셉틱(aseptic) 페트에 담았으며 200㎖ 한 병에 액상 피쉬콜라겐과 식이섬유가 각각 4000㎎, 1600㎎씩 담겨 있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70%를 차지하는 주요 구성성분으로 촉촉하고 하얀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제과 건강사업부 롯데헬스원의 '스킨파이브(Skin5)'는 콜라겐,히알루론산,비타민C,석류,양태반 등 5가지 성분을 함유한 뷰티음료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치어팩형으로 만들어져 바쁜 직장여성들에게 인기다.

피부를 맑게 하는데 도움 주는 비타민 함유 음료도 빠질 수 없다.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와 주근깨 등 잡티를 관리하는 기능이 있는 비타민C가 함유된 음료들은 꾸준히 섭취 시 건강하고 환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롯데칠성음료의 '데일리 C 레몬워터'는 여성들의 피부 보습을 위한 비타민 음료다. 데일리 C 레몬워터는 한 병당 레몬 32개 분량의 비타민C 1000㎎을 섭취할 수 있는 마시는 비타민 제품으로 히알루론산 성분 또한 1㎎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또 투명한 그린컬러와 핑크컬러의 라벨 패키지는 요즘 유행하는 타피오그래피와 만나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됐다.

코카-콜라사의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하루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와 수분을 공급해주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음료다. 나트륨·합성 착색료·보존료·인공 감미료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국내에는 서로 다른 영양소가 함유된 8가지 제품이 출시돼 취향과 필요에 따라 영양소와 맛을 골라 먹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