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호남대 윤영 교수, 아제르바이잔 대학들과 ‘KF 사업’ 확대 논의
상태바
호남대 윤영 교수, 아제르바이잔 대학들과 ‘KF 사업’ 확대 논의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5.07.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교육 교류 협력 방안과 세종학당 개원 등 대학간 교류 협의
▲ 호남대 윤영 교수가 아제르바이잔 대학들과 'kf 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 호남대 윤영 교수가 아제르바이잔 대학들과 'kf 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 교수는 지난 7월 3일 아제르바이잔을 방문, 현지 대학들과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 및 한국어 교육 관련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에서 윤영 교수는 오전 시간에 아제르바이잔언어대학교를 방문하여 바하르(Aliyeva Bahar)교수와 아제르바이잔언어대학교 통번역학부 학장(Mammadova Bənövşə Güloğlan qızı)과 KF 사업 및 대학 간 교류, 세종학당 개원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아제르바이잔언어대 학생 11명과 간담회를 갖고, 한국 문화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한국어 학습 동기와 한국 문화, 유학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다.

오후에는 바쿠국립대와 바쿠공과대학교, 아제르바이잔언어대학교 등 현지 대학 교수들과 간담회를 갖고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 참여 방안, 향후 한국어 교육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 교수는 “아제르바이잔에서도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지 대학과 긴밀하게 협력해 한국어 교육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2021년부터 한국국제교류재단(KF)의 지원을 받아 KF 글로벌 이스쿨 사업을 진행 중이며, 아제르바이잔을 포함한 여러 국가의 대학에 한국어교육 VOD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