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23 16:36 (목)
강동구, 제10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및 자문지원단 모집
상태바
강동구, 제10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및 자문지원단 모집
  • 송혜정 기자
  • 승인 2025.10.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활동
▲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강동구는 오는 31일까지 강동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0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 아동·청소년으로, 총 50명 이내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강동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메일, 등기우편, 방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1월 5일 강동구청 누리집에 게시되며, 1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제10대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내년 10월까지 1년간 아동 권리 향상을 위한 아동·청소년 정책의제 발굴·제안, 청소년 참여예산제 심의·의결, 청소년축제 기획·운영 및 기타 축제 개최 시 홍보부스 참여, 아동·청소년 관련 워크숍, 캠프, 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의원 활동에 도움을 줄 자문지원단도 함께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24세 이하 대학생 또는 예비대학생으로, 청소년의회 활동에 관심이 있고 아동·청소년과 원활한 교류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아동·청소년이 직접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논의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관심 있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