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기반 실시간 위험상황 제보시스템 운영개시, 이용객과 함께 안전한 시설환경 조성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10월 10일부터 원곡면, 석정동, 공도 저류지, 동본동(수탁예정)공영주차장 4개소 대상으로, 이용객이 직접 주차장의 위험요소나 이용 불편사항을 손쉽게 제보하고 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 기반의 실시간 위험상황 제보시스템 '찍Go, 바뀌Go'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찍Go, 바뀌Go’ 제보시스템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채팅플랫폼으로 자동 연결되는 시스템으로, 주차장 내 설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 후 사진을 첨부하여 위험상황을 제보하면 제보 내용을 접수한 담당자가 즉시 현장출동 및 조치를 진행 후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피드백 하는 시스템이다.
공단은 이번 시스템 운영으로 제보부터 조치까지 시간을 단축하여 주차장 이용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실시간 양방향 소통 체계를 강화하여 만족도 향상 및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영주차장은 생활밀착시설로 고객의 작은 불편도 놓치지 않고 선제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용객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통해 위험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시설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보시스템은 향후 약 4개월 간 시범 운영을 통해 시스템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만족도를 면밀히 분석하여 전 공영주차장 시설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팀(031-677-62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