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10 16:08 (금)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월드푸드테크 컨퍼런스 2025’ 스페셜 세션 참가
상태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월드푸드테크 컨퍼런스 2025’ 스페셜 세션 참가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10.1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기업·전략 토의 한자리에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전경.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전경.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오는 10월 14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되는 ‘월드푸드테크 컨퍼런스 2025’ 스페셜 세션에 참여한다.

푸드테크는 식품(Food)과 첨단기술(Technology)의 융합으로, 생산부터 소비까지 미래 농업·식품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세션에서 진흥원은 ▲푸드테크 창업 생태계 활성화 ▲친환경 학교급식에 푸드테크를 접목한 대표 사례의 정책발표도 진행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AI 푸드스캐너를 개발한 ‘㈜누비랩’ ▲공공급식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기업 ‘㈜그리코’ ▲제3회 코리아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인 강원대 ‘고위드팀’(가시상추 내생세균 기반 가뭄예방 비료)등 기업 발표와 지속가능한 먹거리 전략을 논의한다.

최창수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 지원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디어 발굴과 지원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worldfoodtech.org/wft-confer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진흥원은 2023년부터 3년 연속 ‘코리아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2022년 출범한 월드푸드테크협의회와 함께 경기도 푸드테크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