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23 16:36 (목)
부천시 ‘장기수선계획분야 찾아가는 공동주택 컨설팅’ 추진
상태바
부천시 ‘장기수선계획분야 찾아가는 공동주택 컨설팅’ 추진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10.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현장 방문 통해 실효성 높은 컨설팅 제공
▲ 부천시청 전경.
▲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는 공동주택의 장기수선계획과 장기수선충당금의 적정성을 점검하기 위해 ‘찾아가는 장기수선계획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10월 1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관리주체와 입주자대표회의가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기수선계획은 엘리베이터 등 주요 공용시설의 보수·교체를 위해 수선 항목과 주기를 정하고, 매월 일정 금액의 장기수선충당금을 적립하는 제도다.

이번 ‘장기수선계획 찾아가는 컨설팅’은 행정처분이 아닌 전문가 자문을 통해 장기수선계획 변경·조정, 장기수선충당금 적립단가의 적정성, 사업자 선정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이에 시는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 단지의 신청을 받으며, 접수는 부천시청 공동주택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denomst@korea.kr)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단지에는 11월부터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환식 부천시 주택국장은 “장기수선계획은 공동주택의 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필수 제도”라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단지별 실정에 맞는 계획 수립과 충당금 운용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공동주택정보나눔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부천시 공동주택과(032-625-3585,358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