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4 11:36 (화)
김경희 이천시장 “중부고속도로 호법JCT~남이천IC 8차로 확장” 국토부 건의
상태바
김경희 이천시장 “중부고속도로 호법JCT~남이천IC 8차로 확장” 국토부 건의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3.3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희 이천시장 중부고속도로 호법JCT~남이천IC 구간 8차로 확장 적극 건의.
▲ 김경희 이천시장 중부고속도로 호법JCT~남이천IC 구간 8차로 확장 적극 건의.

이천시는 24일 이천시를 방문한 이용욱 국토교통부 도로국장에게 중부고속도로 호법JCT~남이천IC 구간 8차로 확장을 적극 건의하였다.

호법분기점 구간은 중부선과 영동선 분기로 인한 많은 교통량으로 상, 하행 모두 극심한 교통정체를 겪고 있는 구간으로, 특히 호법JCT~남이천IC 구간은 분기점과 근접하여 차로폭 감소로 인한 상습 지·정체가 심각하여 확장이 시급함 등 이천시 주요 지역현안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눴다.

시는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상 신규 확장사업으로 대소 JCT~호법JCT 구간이 반영되었으나, ‘중점사업’이 아닌 ‘일반사업’으로 반영되어 사업시기가 미정으로 상습정체 구간인 호법 JCT~남이천IC 일부구간을 일반사업이 아닌 중점 사업으로 반영하여 우선 확장이 필요하다.

또한, 중부고속도로 후안리 하부 통로 박스 구간의 경우 차로폭 감소으로 인한 시도4호선 교통사고 위험 및 차량 상습 정체 구간으로 통로 박스 확장 또한 필요하다고 건의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지역현안과 시민불편사항 청취를 위하여 현장을 방문해준 국토교통부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전하며 단순히 우리 지역의 발전을 꾀하는 편협적인 사항이 아니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꼭 필요한 현안 사항인 만큼 국가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해줄 것”을 적극 건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