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48 (화)
양주시, 오는 11월까지 숲해설·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양주시, 오는 11월까지 숲해설·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운영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3.03.1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산림교육 사진
2022년 산림교육 사진

 양주시는 자연과 교감하며 심신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2023년 산림교육(숲해설,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내 우수한 산림자원과 숲 경관을 활용한 양질의 산림교육 서비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친화적인 체험학습을 통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양주시가 지난해 정기형·수시형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총 1,379회에 걸쳐 3만 3천여명이 참여했으며 매년 산림 기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증가로 참여 인원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2억 8천여만원을 투입, 산림교육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과 교육품질 향상을 위한 산림교육전문업체인 ㈜감성숲과 위수탁협약을 체결하고 프로그램 참여자를 본격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숲에 대한 호기심을 느끼며 자연에 친근감을 느끼는 한편, 시민들은 자연과 교감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아 숲 교육과 숲 해설 정기형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아교육단체, 가족 등은 위탁운영업체인 ㈜감성숲으로 오는 21일까지 전화 예약하면 된다.

 수시형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단체도 위탁운영 업체를 통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심에서 생활하는 시민들이 생활권 내 위치한 숲에서 산림이 제공하는 치유 회복의 기운을 느끼길 바란다”며 “쾌적한 숲과 환경에 대한 가치관 확립에 대한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