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與, 민노총 北지령 문건 보도에 “北 행동대장 자처”
상태바
與, 민노총 北지령 문건 보도에 “北 행동대장 자처”
  • 뉴시스
  • 승인 2023.03.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개혁, 대한민국 정상화 필수요소”
“문재인 정부, 민노총 상전으로 모셔”
▲ 압수수색 마친 국정원 정권 규탄 피켓든 민주노총. /뉴시스
▲ 압수수색 마친 국정원 정권 규탄 피켓든 민주노총. /뉴시스

국민의힘은 14일 민주노총 사무실 압수수색 과정에서 방첩당국이 북한 지령문을 발견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 “북한의 반정부시위 행동대장을 자처한 것”이라며 노동개혁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방첩당국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받는 민노총 관계자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 결과 북한의 지령을 받은 ‘반정부 문건’이 발견됐다”며 “노동개혁을 속도감있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강 수석대변인은 “민노총은 북한으로부터 ‘이게 나라냐’, ‘국민이 죽어간다’, ‘퇴진이 추모다’ 등 구체적 구호를 하달받았고 실제로 이 구호들은 민노총 주도의 각종 반정부 집회에서 현수막과 피켓으로 활용됐다”고 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이게 노조냐’, ‘노동자가 죽어간다’, ‘노동 개혁이 추모다’, 노동자의 민생은 외면하고 북한의 앞잡이에 나선 민노총에 노동자들은 이렇게 명령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건폭에 이어 간첩노조까지 노동개혁은 이제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수석대변인은 “이미 이권 카르텔로 전락한 귀족노조를 개혁하는 첫 걸음은 회계 투명성 확보가 되어야 한다”며 “어제 민당정은 함께 노조 조합원 절반 이상의 요구가 있거나 노조에서 횡령 배임 등이 발생한 경우 노조 회계 공시를 의무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 전태일 열사를 언급하며 “지금 민노총이 전태일 열사 영전에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결심은 스스로 노동개혁의 대상이 되는 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김미애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민노총이 노동자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북한을 대변하고 대한민국 체제 전복을 위한 정치투쟁만 일삼았다는 국민적 의심은 정당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5년 내내 윗선 반대로 북한 공작원 접촉 사실을 확인하고도 수사하지 못했다는 국정원 직원들의 증언이 속속 나오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국정원 대공수사권 이관을 강행하며 간첩을 잡지 않고, 대한민국을 간첩이 활개치는 나라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문재인 정부와 당시 집권 여당 민주당은 북한 김정은 눈치를 살피고, 민노총을 상전으로 모셨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민주당이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공당이라는 사실을 망각한 행태”라고 날을 세웠다.

한편 지난 13일 방첩당국에 따르면 지난 1월 중순과 2월 중순 사이에 이뤄진 복수의 민주노총 사무실과 산하 노조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한 과정에서 여러 장의 북한 지령문을 발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