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6:44 (목)
인천 계양구, 따뜻한 크리스마스 맞이 힐링하우스 사업 실시
상태바
인천 계양구, 따뜻한 크리스마스 맞이 힐링하우스 사업 실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12.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힐링하우스 청소 전
계양구 힐링하우스 청소 전

 인천광역시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2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주거 환경이 열악한 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 사업 ‘힐링하우스 사업’을 실시했다.

 ‘힐링하우스 사업’은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의 특색 사업이다. 사례관리 대상 가구 중 장애, 저장 강박 등의 정신질환, 알코올 의존 등으로 청결한 주거환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를 선정해 지역 내 민간 자원과 연계하여 청소, 방역·소독, 폐기물 수거, 집수리 등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한다.

 이번 힐링하우스 대상자는 홀몸 어르신으로 건강이 좋지 않아 집안에 쌓아 둔 고물을 정리하지 못하고 있었다. 과거 고물상을 운영하면서 집에 쌓아둔 고물을 몇 년간 정리하지 못해 집안에 누울 곳도 없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 집 안에는 먼지와 해충이 가득하여 문을 열고 생활하는 등 난방과 화재에도 취약한 상태였다.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집 안의 고물 약 5톤을 끄집어내고 청소를 실시했으며 계양구 보건소에 지원받은 방역물품으로 해충을 퇴치했다. 또한 대상자의 쾌적한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도배 · 장판, 옷, 가구 등의 자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 주시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되오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