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및 특강 운영

인천광역시는 미추홀도서관에서 2023년 겨울방학을 맞아 1월 중 독서교실과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에서는 방학 기간에 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문화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역사, 코딩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2023년 겨울 독서교실 <도서관으로 떠나는 역사 탐험>은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1월 10일일부터 12일까지 3일 간 운영된다. 독립운동가의 삶과 6.25 전쟁 등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세계문화유산과 관련된 북아트를 만들어보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강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동화구연으로 배우는 그림책놀이>가 1월 11일부터 2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운영된다. 신체표현과 감정표현하기, 동시 낭송, 전통놀이 등 그림책을 매개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LEGO로 배워보는 코딩 교실>이 1월 16일일부터 19일까지 총 4회 운영된다. 레고를 활용한 코딩 수업을 통해 코딩의 시대 소프트웨어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신순호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장은 “겨울방학 강좌를 통해 아이들이 우리 역사에 자긍심을 가지고, 독서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향상하며 도서관에서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