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사업성과보고회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사업성과보고회 성황리에 종료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12.0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사업성과보고회.
▲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사업성과보고회.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1년간의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보다 효과적인 정신건강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정신건강사업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신건강사업성과보고회에는 윤 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하여 계양구의회 의원, 유관기관 내빈 및 종사자, 계양구 지역주민 등 총 199명이 참석했다.

또한 올해 정신건강사업의 주요 성과인 ▲인천시 최초 동료지원가 고용 기반 마련 ▲의료기관 중심 조기정신증 발굴체계 구축 ▲인천시 유일 야간상담실 운영과 효과성 ▲자체 브랜드 개발(‘삶들이다’)개발에 따른 기관 이용률 증가 ▲자살 위기 대응체계 마련 통한 자살사망률 감소 등을 공유하고 사업의 방향성을 모색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현대인의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역할이 크다”라며 “앞으로도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차지현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한 해동안 정신건강사업을 위해 협력해온 많은 유관기관의 도움이 있었기에 이와 같은 효과가 있었다. 앞으로 정신질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당사자의 회복을 위해 모든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으로 심리상담 등 정신건강서비스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기관으로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화(032-547-7087)로 문의하거나 누리집(inmind.or.kr)을 통해 상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