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연수구, 청소년 기후변화 글로벌 인재 육성사업 ‘주목’
상태바
연수구, 청소년 기후변화 글로벌 인재 육성사업 ‘주목’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12.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멘토링 사업 연계 ‘그린도시연수 청소년 환경포럼’ 최종 발표회
▲ 그린도시연수 청소년 환경포럼 단체사진.
▲ 그린도시연수 청소년 환경포럼 단체사진.

연수구가 지속가능한 그린도시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지역 청소년들의 기후변화 대응 능력과 인식 향상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  

기후변화 대응이 전 지구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탄소중립이 민선8기 공약인 국내 외 대학생과 연계한 지역 중·고등학생 멘토링 사업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연수구는 지난달 26일 연수구청 별관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그린도시연수, 청소년 환경포럼’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

교육국제화특구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 사업은 청소년과 대학생이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친구들과 소통하고 전 세계적 이슈인 기후변화에 대한 고찰을 통한 세계시민 의식 고취가 목적이다.

최종발표회에서는 대건고, 박문여고, 송도고, 신송고, 옥련여고, 인천포스코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 지역 내 7개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학생들은 이날 ▲기후변화 특강 ▲글로벌 기관 방문 ▲멘토링 활동 ▲교내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느낀 점을 영어로 발표하며 지난 3개월간의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

1부에서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도시계획학과 라줄아산 교수의 ‘미래 세대를 위한 기후변화 특강’을 진행해 참여한 학생, 학부모 등으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구는 이에 앞서 지난 9월부터 최종발표회 전까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법안 발의 및 조례특강 등과 함께 영어학습 멘토링 및 기후변화 공부와 기후변화 토픽스터디 등을 잇따라 진행한 바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교육국제화특구 연수구의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 더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2023년에도 글로벌 역량강화와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멘토-멘토링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