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이현재 하남시장 ‘미사호수공원 그늘길 조성’ 당부
상태바
이현재 하남시장 ‘미사호수공원 그늘길 조성’ 당부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2.08.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마크 박차
▲ 망월천 지역협의회 정기회의 진행중인 모습.
▲ 망월천 지역협의회 정기회의 진행중인 모습.

이현재 하남시장이 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망월천 지역협의회에 미사호수공원을 서울 잠실의 석촌호수와 같이 지역의 랜드마크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제18회 망월천 지역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미사호수공원 망월천에 다양한 식물을 추가로 식재하고 재정비해 도심 속의 쾌적한 도시 숲을 만들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선 8기 하남시는 「미사호수공원 ‘석촌호수’모델로 재정비」공약을 통해 시민들의 산책·휴양·건강·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이 부족한 미사호수공원을 재정비해 다양한 시민들이 찾는 도심 속 랜드마크로 조성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미사호수공원은 도시계획시설인 근린공원과 방재시설인 유수지(망월천)로 분리되어 있다. 시민들의 주 이용공간인 유수지 산책로에는 왕벚나무와 이팝나무가 1열로만 식재되어 있어 그늘목 등의 역할이 절대 부족한 상태다.

이 시장은 우선적으로 유수지인 망월천에 부족한 식물을 심어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줄 수 있는 그늘길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장은 “미사호수공원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서 망월천 그늘길 조성에 적극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망월천 지역협의회는 망월천 현안에 대해 민·관·정이 함께 협력하는 회의로, 이날 회의에선 망월천 지역협의회 활동 중간 점검 발표와 함께 망월천 정비공사 진행현황 보고 및 질의답변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