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인천시교육청, 옹진여름학교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옹진여름학교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7.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eam Big! Fly High!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도서지역 공교육 격차 해소 및 외국어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체험 중심 외국어, 문화예술, 진로탐색 캠프인 ‘2022 옹진여름학교, Dream Big! Fly High!’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옹진군청과의 교육협력사업인 ‘2022 옹진여름학교’는 학생들의 외국어 체험 기회 및 미래핵심역량 함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청고, 덕적고, 백령고, 연평고, 영흥고 1학년 학생 80명이 3박 4일간 합숙하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인생 꿀팁, 영어캠프, 미니콘서트, 명사 특강, 업그레이드 커리어, 학생 발표회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개회식은 백승욱 연주자의 테레민 공연을 시작으로, 교육감 환영사, 오리엔테이션, 안전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버 서울대생 안소린의 공부 꿀팁,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권글의 글쓰기 및 퍼스널 브랜딩, 팀 빌딩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이 외에도 인천영어마을 영어 캠프, 경성구락부 등 공연팀의 미니콘서트, 인생 발명가 김지혜의 진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전문가와 함께하는 업그레이트 커리어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음악, 사진, 연극, 원예전시, 메타버스, 팝아트, 영상 제작 등 관심 진로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발표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공동체 속에서 균형잡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며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따라 결대로 성장해 각자의 성공시대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