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시흥시 청소년 교육의회, 교육장간담회 가져
상태바
시흥시 청소년 교육의회, 교육장간담회 가져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5.2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배경 학생이 많은 시흥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 수요 논의
▲ 시흥 청소년 교육의회 교육장간담회 모습.
▲ 시흥 청소년 교육의회 교육장간담회 모습.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24일 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 시흥 청소년 교육의회 대표단(의장 외 7명)과 교육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시흥교육에 묻다’, ‘시흥교육을 칭찬하다’, ‘시흥교육에 제안한다’ 및 ‘교육장님께 궁금합니다’의 4개 코너로 구성되어 시흥교육 전반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2 시흥 청소년교육의회 대표단은 시흥 청소년이 그리는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사전협의를 거쳐 정선된 의견들을 교육장님과 나누며 시흥교육의 오늘과 내일을 위한 진지한 고민을 나누었다. 

대표단은 ‘시흥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형 사회통합 교육 방안’‘코로나 엔데믹 시대 공교육 정상화 방안’, ‘시흥 지역 민·관·학 거버넌스의 의의와 발전 방향’등에 대해 묻고 답하며 학생이 주체적으로 시흥교육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이런 소통의 자리가 더욱 필요하다고 이야기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시흥지역 학생들이 얼마나 주체적이고 공공적인 민주시민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 알게되어 기쁘다. 남은 기간동안 시흥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이끌어달라’고 당부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 반영하는 교육지원청이 될 것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