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4:56 (금)
서울시, 농수축산물 비교전시 개최로 원산지 불안감 해소서울시, '농수축산물 비교전시' 개최로 원산지 불안감 해소
상태바
서울시, 농수축산물 비교전시 개최로 원산지 불안감 해소서울시, '농수축산물 비교전시' 개최로 원산지 불안감 해소
  • 송준길 기자
  • 승인 2011.12.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및 대형 식품매장 등 15회 순회 개최, 48,640명 관람

 

서울시는 수입농산물 유통량 증가에 따라 국내산과 수입산 농산물 식별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농수축산물원산지비교전시회’를 올해에 총15회 개최했다.

4월5일부터 10월말 까지 시민들이 왕래가 많은 코엑스 등 대규모 행사장과 지하철역,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규모가 큰 대규모 식품매장 등에서 총15회에 걸쳐 순회하며 개최하여 48,640여명의 시민들이 원산지 비교체험을 하였다.

비교전시회 방법은 동일한 품목의 국내산과 수입산 농산물을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전시하여 시민들이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운영기간은 매회 4일간 개최 운영 하였다.

비교 전시 품목으로는 고춧가루, 마늘 , 양파, 팥, 콩 등 다소비 농수산물로서 수입비중이 큰 농산물 29종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쇠고기(등심)와 돼지고기(삼겹살)등 축산물2종, 낙지, 고등어. 조기 등 수산물 3종을 포함 한 총34종 68품목 이었다.

또한, 각 품목에 대한 특징과 구분방법을 설명하는 68개의 안내 판넬을 설치운영하여 관람시민에게 원산지 구별방법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품목별 원산지식별요령을 안내하는 동영상(12분)을 반복 상영하고, 이해가 부족한 시민들을 위하여는 현장에 근무하는 안내요원이 원산지 구별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국내산과 수입산 식별요령을 안내하는 작은 메모수첩 모양의 휴대용 원산지 홍보리플렛을 관람시민에게 배부하여 원산지 구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서울시는 농수산물 비교전시회를 개최 하고 매회차별 비교전시회를 관람한 시민들의 관람후기를 듣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합하여 업무에 적극 반영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