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48 (목)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학원 야간 합동점검.
상태바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학원 야간 합동점검.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09.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와 함께 집합금지 행정명령 준수 여부 확인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함께 학원 대상으로 야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함께 학원 대상으로 야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이 일과시간 이후 운영하고 있는 학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지자체와 함께 ‘야간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집합금지 행정명령 준수 여부 이행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동부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함께 3팀(2인1조)을 구성해 오후 6~10시까지 북부지역 학원 20여곳을 방문해 한 실당 10인 미만(9명까지 가능) 교습 및 마스크 착용 여부 등을 중점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학원들의 경우 일과시간(오후 6시 이전) 중에는 초등부 학생이, 일과시간 후(오후 6시 이후)에는 중‧고등부 학생이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대체로 학원 관계자 및 이용자들 모두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있었고, 한 실 당 9명까지 이용 제한에 대해서도 잘 준수하고 있었다.

또한 학생이 많은 경우 실을 분산해 운영하고 있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원 내 학생들이 동일 시간대에 함께 이동할 경우 밀집‧밀접‧밀폐공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등‧하원 및 쉬는 시간 등을 조정해 학생들이 분산 이동 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특히‚ 학생들이 엘리베이터 이용보다는 계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엘리베이터 이용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지도해 줄 것도 당부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함께 야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며 “행정명령 위반 학원에 대해서는 확인서를 징구해 감염병 예방에 따른 고발조치(벌금 300만원 이하), 확진자 발생 시 입원‧치료비 및 방역비 손해배상청구(구상권) 등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