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담양군의회, 김정오 의장 제8대 후반기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당선
상태바
담양군의회, 김정오 의장 제8대 후반기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당선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07.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의회, 김정오 의장 제8대 후반기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당선.
▲ 담양군의회, 김정오 의장 제8대 후반기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당선.

지난 24일 오후 3시 여수시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제254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의에서 22개 시군의회 의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후반기 협의회장 선거가 진행됐다.

협의회장 선거에는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과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장이 입후보해 정견발표 후 투표에 들어가 김정오 의장이 전체 재석 22표중 15표를 얻어 제8대 후반기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으로 당선됐다.

김정오 협의회장은 당선 인사에서 “전남시군의회가 서로 소통하고 변화와 혁신으로 한단계 도약하는 의회, 상호간 서로 존중하고 단결하는 의회, 주민의 권리를 우선시하며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10년 간의 의정활동을 경험을 토대로 지방자치의 역사를 새롭게 변화시키는데 노력하겠다”며 “의장협의회가 새로운 정책과 비젼,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각 대표 의장님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견을 들으며 소통과 화합의 협의회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후반기에도 주요정책 사업인 헌법에 보장되는 자치분권형 개헌, 기초지방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지방의원 의정비 제도의 합리적 개선 등 지방과 중앙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당면한 사항과 현안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