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경기도의회, 道유치원연합회 관계자와 정담회 실시
상태바
경기도의회, 道유치원연합회 관계자와 정담회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7.2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 및 급식 관련 논의
▲ 경기도유치원연합회 관계자와 정담회를 진행한 정윤경 위원장.
▲ 경기도유치원연합회 관계자와 정담회를 진행한 정윤경 위원장.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더민주, 군포1)도의원은 지난 23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사)경기도유치원연합회 송기문 이사장, 온석대학원대학교 박현화 교육학과 외래교수 및 관계자들과 유아교육 및 급식에 대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송기문 경유연 이사장은 “급변하고 있는 유아교육 현장에서 사립유치원의 책무성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교육부, 교육청, 지자체도 함께 제도보완 및 미비한 부분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이번 안산지역 식중독 사고에 대해서도 큰 책임감을 느끼며 ‘건강한 유치원급식 대안 모색’을 주제로 급식센터 관계자, 학부모, 시민단체 등과 함께 유치원의 건강한 급식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4회에 걸쳐 콜로키움(발표자가 발표를 한 후 참여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조율.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하여 심도 있는 내용 도출 가능)을 개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정 의원은 “우리아이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장기적인 대안과 정책을 통해 유치원 현장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교육청, 지자체 및 관계기관이 함께 유아교육 및 급식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점을 같이 의논해서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