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용산구,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용산구,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8.23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5일 동안 '2013년 제4단계 공공근로사업' 접수를 16개 동주민센터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공근로사업'은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동안의 일자리를 마련,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여 구제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4단계 사업은 지난 사업들과 마찬가지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구가 선정한 34개 대상사업 중 청년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우선 추진한다.

사업군은 ▲청년 맞춤형 사업 ▲서비스 지원 사업 ▲정보화추진 사업 ▲환경정비 사업으로 구성됐다.

민원안내·전화상담, 물가동향, 자원봉사 관리 등의 서비스 지원 사업 과 전자상거래 전산자료 입력 등의 정보화추진 사업을 비롯해 불법 광고물 정비, 공원 유지 관리 등 환경정비 사업에 인력을 배치해 각종 업무를 맡게 된다.

만 18세 이상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인 만큼 본인이나 배우자가 정기적인 소득 또는 일정 금액(1억 3500만원)을 초과하는 재산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 실업급여 등 법적인 수혜를 받고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또 보다 많은 주민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연속 참여자는 가급적 배제하고 신규 신청자를 우대한다.

신청을 원할 경우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끝나면 약 한달 간 심사를 거쳐 다음달 25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모집 요강은 구 홈페이지(http://www.yongsan.go.kr)와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