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주민들이 모여 마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마을공동체로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을 위한 사업추진에 의지가 있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사업은 ▲이웃 간․세대 간 교류하기, 공동 공간 활용하기 등 주민화합을 이루고자 하는 주민모임 ▲층간소음 줄이기, 생활폐기물 감량, 주차문제 해결 등 마을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모임 등 2개 분야로 나눠 사업을 진행한다.
공모사업 참가를 원하는 공동체는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서 사업신청서 등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관심 분야를 선택해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메일(kj80@geumcheon.go.kr) 또는 구청 9층 마을공동체담당관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마을공동체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동체에는 200만원 내외의 사업비 지원 외에도 전문가의 컨설팅 및 교육지원이 이어진다.
차성수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이웃 주민들이 그동안 마을 속에서 하고 싶은 활동이나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풀어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또는 마을공동체담당관(02-2627-1994)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