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0 (월)
성동구의회, 행감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성동구의회, 행감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0.05.1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과 능률성 향상 기대
▲ 행정사무감사 교육 실시.
▲ 행정사무감사 교육 실시.

서울 성동구의회는 지난 14일 의회 2층 회의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6월 5일부터 7월2일까지 2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252회 제1차 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는 국회사무처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충남대 특임교수를 맡고 있는 제윤의정 최민수 소장을 초빙해서, ▲행정사무감사란? ▲감사전략 ▲감사 실시하기 ▲감사사무(행정)별 착안사항 ▲행정사무감사 분야별 체크대상 등을 강의했다. 이외에도 의원들은 그 동안의 자료 검토와 현장 확인을 통해 궁금했던 사항을 질의하고 답을 얻어가며 당초 계획된 교육시간을 초과해서 이론과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했다.

한편 성동구의회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행정사무감사 구민제보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이는 구민들의 제보를 통해 행정사무감사에 실효성을 높이고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했다. 김종곤 의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든 구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예산이 구민을 위해 제대로 쓰여질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