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이기원 계룡시장 청소년 특강 “희망·꿈·용기를 갖고 도전하라”
상태바
이기원 계룡시장 청소년 특강 “희망·꿈·용기를 갖고 도전하라”
  • 노왕섭 기자
  • 승인 2011.12.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기원 계룡시장이 지난 1일 오전 계룡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계룡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1C 비전있는 삶을 위한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계룡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계룡시 제공)
 

이기원 시장이 지난1일 오전 10시 계룡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계룡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1C 비전있는 삶을 위한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 시장은 특강에서 “꿈과 희망과 용기를 가지면 안 될 것이 없다”며 “된다고 마음 먹으면 안 될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강의에서 “못생겼다, 못났다, 공부 못했다, 집안이 가난하다고 하는 것은 핑계에 불과할 뿐”이라며, 1일 성적이 발표된 수능과 관련해서도 “어떤 학교를 가더라도 내가 최선을 다해 길을 찾고 극복하면 된다”고 말했다.

또 “나의 공부가 조금 미약하고 노력을 안했으면 그 책임은 나에게 있는 것이며 미련을 버려야 한다”며 “현재의 점수로 틈새를 노려 학교에 들어가 나의 꿈을 펼칠 수 있다면 더 멋진 미래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2시간 동안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일방향 강의가 아닌 질문과 대화, 음악을 통한 쌍방향 소통을 통한 강의로 학생들에게 비전있는 삶을 살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이기원 시장은 2일에도 오전에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용남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예비 사회인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을 강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