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2013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상태바
2013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이기홍 기자
  • 승인 2013.07.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시청 시민컨퍼런스룸에서 고양시장, 9사단장 등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3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성 고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9사단과 30사단을 비롯한 여러 군부대와 유관기관의 모든 분들께 시정 전반에 걸친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를 드린다.”며 “고양시는 북과 더 가까운 거리에 있어 안보불안이 높은 지역임을 감안해 시도 철통안보와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보와 시정 운영에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우 9사단장은 “근래 국내 정세가 냉각 국면이 우려되고 있으나 군·경이 상호 협조하여 시민들이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 서로 협조가 중요한 만큼 여러 기관들과 평소 팀워크를 다져 유사시를 대비하겠다.”며 군에 대한 믿음과 상호협력을 부탁했다.

박윤희 고양시의회 의장은 “개성공단이 철수하고 남북 간 대화 가능성이 열렸다 닫히는 등 현 남북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우리 지역에서는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함께 고양시를 지켜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통합방위협의회 주요 내용은 9사단의 고양시 통합방위 발전 보고와 고양시의 통합방위관련 업무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신규 위촉, 현안사항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안사항 토의 시 최성 시장은 “비상상황 발생 시 긴급대피 및 대비책과 관련한 실질적인 차원의 매뉴얼 마련과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군에서는 “민방위대장 등 인력들을 직접 군으로 초대해 안보 필요성에 대한 공감의 시간을 가진 후 관련 매뉴얼을 준비하면 더 효과적인 대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