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덕이도서관은 오는 22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설이 있는 하프친구들의 Harp Concert’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될 이번 공연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하프연주’뿐만 아니라, 이야기와 해설을 곁들여 관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관객들이 ‘하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 했다.
이번 공연의 연주자 황세희 양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중이며 한국음악콩쿠르 고등부, 중등부 부문의 1위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입상, 국립암센터, 교하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 및 단체에서 재능기부로 연주해오고 있다.
또한, 같이 연주하게 될 예원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김지영 양은 예원학교 음악과를 수석 입학, 대한민국 음악콩쿠르 최우수상 및 각종 콩쿠르에서 수상 경력이 있다.
또 한 명의 연주자 서울언주초등학교 5학년 김조은 양은 하프에 입문한지 1년만인 2012년 제1회 한국하프페스티벌에 참가연주를 했고, 2012년 11월 벨기에에서 열린 국제하프경연대회에서 주니어부문 2위 수상과 일본 소카시에서 열린 국제하프경연대회에 주니어부문 1위를 한 수상 경력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하프’라는 악기를 아이들이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주회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접수는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에서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연주회 관련 사항은 덕이도서관(☎031-8075-93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