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쇼핑도 하고 공연도 보는, 고양시 전통시장!
상태바
쇼핑도 하고 공연도 보는, 고양시 전통시장!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6.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대형마트에 밀려 점차 위축되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달 28일 부터 전통시장 공연행사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시장 공연행사는 오는 10월까지 시장별로 일주일에 1, 2회 정도, 총 60여 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일산시장(3일, 8일장)과 능곡시장(2일, 7일장)은 장날과 휴일이 겹치는 날 위주로, 원당시장은 주말에 집중 실시된다.

시는 지난해 처음 시작한 공연이 상인과 고객들로부터 반응이 좋아 지난해 36회에서 올해는 횟수를 배 가까이 늘렸다.

또한, 작년에는 국악, 가요, 연극, 세미트로트 등의 공연을 위주로 실시했으나, 올해는 마임 퍼포먼스, 저글링, 페이스페인팅, 거리마술 등 기존 공연보다 한층 폭넓고 강화된 프로그램을 선정해 전통시장 고객들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지난주 일산, 원당, 능곡전통에서 처음으로 실시된 피에로, 키다리아저씨, 조각상 마임, 거리마술 공연에서는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고객들은 공연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고객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행사를 실시해 자연스럽게 젊은 층들의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등에 실려, 홍보효과와 함께 재래시장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