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2013년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2013년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기관 선정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3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가 한국지방공기업학회가 최근 실시한 ‘2013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공사 성주현 사장은 CEO공로상을 수상한다.

경영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의 지방공사와 공단 등 130 여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우수한 경영혁신을 선보인 공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전파하여 지방공기업의 효율적 경영을 도모하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2011년 통합공사 출범과 더불어 효율적인 조직안정화를 위한 미래전략추진단을 출범하여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 신설 및 부서통폐합을 통해 통합공사에 걸맞은 과감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그리고 고객행복, 변화와 혁신, 성과창출이라는 3대 핵심가치에 기반을 둔 <변화와 혁신 성과보고서>발간을 통해 통합공사의 성공적인 비전 달성을 위한 실행과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고양환경에너지시설(소각장)의 성공적 인수는 고양시 도심기반시설의 관리라는 사명 실천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또한 2011년 완공된 고양체육관을 중심으로 고양스포츠타운의 마케팅 강화로 방송·공연 등의 대규모 행사 유치를 통한 시설활성화 노력, FM(Floor Manager)· BS(Before Service)·HappyCall제도 등 입체화된 고객행복체계 마련을 통한 고객감동 실현, 용어 혁신·청년이사회 발족·업무변화 콘테스트 등을 통한 변화와 혁신의 조직문화 형성 등이 성공적 통합공사로의 발전을 위한 우수한 사례로 평가됐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성주현 사장은 “고양 600년을 맞이한 해에 우리공사가 경영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 깊게 생각 된다” 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참 좋은 공기업> 미션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노력을 전개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