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시 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박찬식)가 후원하고 고양시 장애인심부름센터(센터장 박찬식)가 주관한 ‘2013년 고양시 시각장애인 경로잔치’가 29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백석동에 소재한 천년뷔페웨딩홀에서 시각장애인 및 가족,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오전 11시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중식,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해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를 마련한 박찬식 고양시 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은 행사를 준비한 임원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런 의미 있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 장애인의 자립과 불편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시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재활교육과 장애인심부름센터 운영 등 이동편의 제공을 위한 교통약자 콜택시와 활동보조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며 “지역 사회를 위해 희생과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장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