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고양시 원당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휴식, 조용한 책 세상’ 펼쳐
상태바
고양시 원당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휴식, 조용한 책 세상’ 펼쳐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 원당도서관은 오는 6월 12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원당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휴식, 조용한 책 세상’을 도서관 옆 건강가정지원센터 3층 큰교육장에서 저소득층 등 지역사회 어린이들과 주민등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책잔치는 H·S (Heart-Storming)이라는 뜻으로 지역주민들이 마음으로 정서를 함께 나누어 쌓인 벽을 허무는 소통형 프로그램이다.

책잔치의 첫 번째 순서는 ‘꺽정이와 푸돌이와 함께하는 통기타 여행’이다. 꺽정이와 푸돌이는 ‘일산호수공원 통기타 금요음악회’에 8년 동안 공연해온 통기타 남성 듀오로 7080년대의 추억을 회상케 하는 노래들로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시키고, 시민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원당도서관 동화구연 동아리의 ‘과일나라 대회’발표회다. 여러 과일들이 자신의 자랑을 하다가 모과의 외모를 놀리지만 못생긴 외모와는 다르게 모과만의 장점이 있다는 걸 깨닫고 서로 아껴준다는 내용이다.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캐릭터가 나오는 메모판 만들기’체험행사로, 어린이들이 자신이 만든 소품을 가정과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좋은책 바꿔보기’코너에서는 집에서 잠자고 있던 책들과 원당도서관에서 준비한 책들을 바꿔볼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27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접수되고, 메모판 만들기 신청은 동일 홈페이지에서 별도 신청 접수한다.

원당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과 시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가깝게 느끼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