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양시 일산서구, 클래식과 함께하는 정서함양
상태바
양시 일산서구, 클래식과 함께하는 정서함양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중 직원 누리마당 개최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6일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대회의실에서 5월 중 직원 누리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직원 누리마당에서는 지난 고양꽃박람회의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고생한 직원들의 지쳐있는 심신을 치유하고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콰르텟엑스 리더 조윤범 강사를 초빙하여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강의를 약 2시간 동안 실시했다.

이번 강의를 한 조윤범 강사는 現)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 리더로 클래식 음악계에서 ‘괴물’이라는 별명이 있으며, 클래식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 대중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클래식의 음악사에 대하여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는 강사로 알려져 있다.

강의를 들은 한 직원은 “예전 소양교육은 친절교육, 성예방교육, 민원사무 처리 교육 등 업무와 연관되어 재미없고 딱딱한 교육이었는데, 이번 교육은 평소 접하기 힘들고 어렵게만 느꼈던 클래식에 대하여 다시 알게 되었고, 강의에 몰입할 수 있었으며 지쳐있던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상인 구청장은 “시정을 펼쳐 나가는데 무엇보다 직원 개인 개인의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 심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