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고양시 일산서구, 성공한 꽃박람회 대청소로 마무리
상태바
고양시 일산서구, 성공한 꽃박람회 대청소로 마무리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1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5일 현대백화점 뒤편 임시 주차장에서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적 개최 완료에 따라 마무리 청소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마무리 청소에는 환경녹지과장 이상덕을 비롯한 서구청직원과 청소기동반, 산불감시원, 가로․노면청소업체와 명예환경통신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대백화점 뒤편 임시 주차장 및 주변도로에서 살수차 및 노면청소차량을 이용한 도로 물청소와 임시주차장내 대청소를 실시하여 꽃박람회기간 동안 내방객들이 버린 쓰레기 약 1톤을 수거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명예환경통신원 등은 “임시주차장내 배수로에 쌓여있는 도시락, 가정쓰레기 등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주차장을 이용하는 내방객들이 좋은 꽃구경을 왔으면 즐거운 마음으로 꽃만 구경하지 쓰레기는 왜 버리는지 모르겠다. 환경보호를 위해 사람들의 의식이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킨텍스 주변 나대지에 원마운트, 엠블호텔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시설물들이 들어서면서 향후 내방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우리시를 찾는 내방객들에게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도시라는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시로 청소를 할 계획이라고 담당자는 말했다.

환경녹지과 이재양 팀장은 “이번행사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여 우리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꽃의 도시, 친환경 초록 평화도시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