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고양시 일산서구, 지역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과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고양시 일산서구, 지역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과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6일 구청 대강당에서 어린이의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일산서구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교육은 일산서구청 시민복지과 나미숙 여성보육팀장으로부터 2013년 3월부터 실시된 무상보육 실시로 보다 전문적이고 투명한 보육시설 운영과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실무중심의 실질적인 보육사업 지침교육이 이루어졌다.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고양YWCA 성폭력·아동폭력 전문강사인 견윤창 강사로부터 성폭력·아동폭력에 대한 정의와 사례별 교육, 어린이집 교직원의 역할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서 견윤창 강사는 우리나라의 성폭력과 아동폭력의 현주소와 아동학대의 사례별 유형 및 특징 등을 설명했다. 또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의 필요성과 대처 방안에 대한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여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보육 교직원들이 아동학대를 발견하는 즉시 관련 기관에 신고해 아동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고자의 역할과 신고절차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교육했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집 한 보육교직원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 발달할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일산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들의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고 아동보호 서비스가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