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 3D산업 분야 구인·구직난 돌파구 마련

고양시가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일자리 사업을 위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과정 교육에 본격 돌입했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3D영상제작업체인 ㈜리얼디스퀘어의 방송영상 맞춤형 일자리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 교육을 운영한다.
미취업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19명이 선정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실무 강사진들과 첨단 영상 장비를 통해 3D 입체 영상 컨버팅 제작을 전문적으로 교육 받게 된다.
특히 교육 커리큘럼이 최근 방송영상산업의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S3D(Stereoscopic 3D; 스테레오스코픽 3D 입체 영상)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교육은 5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되며 교육 이수 후에 교육생들은 ㈜리얼디스퀘어와 관련 방송영상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기업실무 현장교육과 연계하여, 수요 기업입장에서는 구인을 위한 비용절감효과가 매우 크고, 또한 구직자들 입장에서는 3D기술 습득 및 관련 분야로 취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문의: 031-960-7840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이유정 차장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