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사랑의 보청기 나눔행사 개최
상태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사랑의 보청기 나눔행사 개최
  • 이기홍기자
  • 승인 2013.05.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천만원 상당, 블루투스형 보청기 50개 기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사장 최성, 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고양시 관내 사회적 약자인 저소득층 난청인을 대상으로 블루투스형 보청기 50개를 기증하는 「사랑의 보청기 나눔행사」를 5월 13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미래창조과학부의 2012년 지역SW융합사업의 수행 기관인 ㈜삼신이노텍(대표이사 김석기)이 고양시 지원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차원에서 기획되었으며, 시민복지국의 협조를 통해 선정된 50명과 고양시 기업인협회가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방송영상통신과가 뜻 깊은 보청기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삼신이노텍 <블루투스형 보청기 CS10>

 

기증된 제품은 스마트폰과 연계한 맞춤형 디지털 보청기로 전문샵을 방문할 필요 없이 본인 스스로 보청기를 세팅할 수 있으며 분리형 충전기와 사용자 맞춤형 디자인으로 편리성을 높인 신개념의 보청기로 기존 보청기 가격의 절반 수준 이하에 구입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보청기를 받은 이성오(일산동구 장항동)씨는 “시중에 나와 있는 고가의 보청기를 비싸서 구입할 엄두도 못 냈는데 무료로 주시고 사용설명까지 친절하게 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오늘 받은 보청기 덕택에 잘 들려서 기분이 좋다”며 흡족해 했다. 동 행사에 후원한 김석기 대표는 “음향기기 사업을 하면서 난청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시중에 나와 있는 고가의 보청기를 사지 못하는 어려운 사정을 보고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게 되어 가슴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기업지원사업을 통한 기업의 매출증대,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함은 물론 기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여 기업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돕고 있다. 향후에도 진흥원은 IT기술을 융합한 헬스케어 부문 확장으로 복지 분야와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